티스토리 뷰
목차
소액이라도 연체 이력이 있으신가요? 혹시라도 신용정보가 떨어질까 봐 두려우셨죠? 내 소액 연체 기록이 금융기관끼리 공유되면 어떻게 하나 걱정 많이 되셨을 텐데 잘 오셨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신용사면 대상자 조회 바로 해보세요.
신용사면이란?
신용사면은 연체 정보를 금융기관들 끼리 공유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체 이력정보를 신용 평가할 때도 활용하지 않도록 하여 신용 점수가 깎이지 않도록 하며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우셨던 분들도 신용사면을 통해서 발급 기준을 충족할 수도 있게 됩니다.
소액이더라도 연체 정보는 최대 5년까지 남게 되는데, 연체 이력정보는 신용점수에 치명적 입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지금 나의 연체기록을 확인해 보요.
신용사면 대상자 확인하기
2021년 9월 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2,000만 원 이하 금액의 소액 연체가 발생했더라도 2024년 5월 31일까지 연체금액을 전액 상환한 서민과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대상기간 중 소액연체가 발생한 자는 개인 약 298만 명, 개인사업자 약 31만 명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 중 개인 약 264만 명, 개인사업자 약 17만 5천 명이 신용사면에 해당될 것으로 추정하는데 자신도 이 대상자에 포함되는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사면 신청방법
서민 및 소상공인 등은 개별 개인신용평가회사 및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홈페이지에서 신용회복 지원 대상여부를 직접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